'버티고', 하와이국제영화제 한국영화 부문 초청

정지호 | 기사입력 2019/10/24 [19:39]

'버티고', 하와이국제영화제 한국영화 부문 초청

정지호 | 입력 : 2019/10/24 [19:39]

 



 

영화 '버티고(전계수 감독)'가 제39회 하와이국제영화제 한국영화 부문에 공식초청 됐다.

 

'버티고' 측은 24일 "제39회 하와이국제영화제 한국영화 부문(SPOTLIGHT ON KOREA)에 공식초청 됐다"고 밝혔다.

 

'버티고'는 현기증 나는 일상, 고층빌딩 사무실에서 위태롭게 버티던 서영(천우희)이 창 밖의 로프공과 마주하게 되는 아찔한 고공 감성 영화다.

 

하와이 국제 영화제 프로그래밍 디렉터 안나 페이지(Anna Page)는 “전계수 감독의 '버티고'는 올해 최고의 로맨스 영화 중 하나이며, 천우희가 한국 영화계의 독보적 라이징 스타 중 한 명임을 굳건히 보여준다”고 초청작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와이국제영화제는 영화를 통한 아시아, 태평양, 북미 지역 간의 문화적인 교류를 목적으로 지난 1981년 첫 회를 시작, 올해로 39회째를 맞는 영화제다. 하와이국제영화제의 한국영화 부문은 비경쟁 섹션으로 '버티고'는 '기생충', '엑시트', '나쁜 녀석들: 더 무비', '퍼펙트맨', '나의 특별한 형제', '미성년' 등 화제작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한편 해외 배급사 화인컷에 따르면 '버티고'는 지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아시안필름마켓에서 대만 선 판매를 시작으로 동남아, 유럽, 중국, 일본 등 추가 판매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며, 리메이크 판권에 대한 문의까지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씨네리와인드 정지호]

 

 

보도자료 및 제보 : cinerewind@cinerewind.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