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다리, 하트 모양 엉덩이..이 귀여운 강아지의 정체는

[프리뷰] '프린스 코기' / 12월 24일 개봉 예정

김준모 | 기사승인 2019/12/23 [10:20]

짧은 다리, 하트 모양 엉덩이..이 귀여운 강아지의 정체는

[프리뷰] '프린스 코기' / 12월 24일 개봉 예정

김준모 | 입력 : 2019/12/23 [10:20]

▲ <프린스 코기> 포스터.     © (주)이수C&E



[씨네리와인드|김준모 기자] 짧은 다리에 여우처럼 큰 귀, 하트모양의 귀여운 엉덩이는 한 번 보면 잊을 수 없는 웰시코기의 매력 포인트다. 농가에서 경비견이나 목양견 등으로 사육된 웰시코기는 영국 왕실에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마스코트이기도 하다. 엘리자베스 2세는 50마리 이상의 웰시코기를 기른 것으로 유명하다. 높은 지능에 애교가 넘치는 이 종은 무엇보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기로 유명하다.

 

영화 <프린스 코기>는 웰시코기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으로 영국 왕실을 배경으로 한다. 최고의 개에게 수여하는 '1급 견' 칭호를 얻은 웰시코기 렉스는 제목 그대로 '프린스 코기'이다. 여왕의 극진한 사랑을 받는 건 물론 비서부터 요리사까지 모두가 렉스에게 지극정성이다. 콧대 높은 줄 모르는 왕자님 렉스는 찰리를 비롯한 다른 세 마리의 웰시코기보다 자신이 앞서 있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하지만 미국 대통령이 방문한 자리에서 렉스는 실수를 저지르게 되고 여왕의 사랑을 잃어버렸다 생각한다. 이에 찰리는 왕실을 빠져나가 미국 대통령에게 사과하고 다시 여왕의 사랑을 되찾자고 말한다. 찰리를 따라 왕궁을 빠져나간 렉스는 이 계획이 자신을 제거하기 위한 찰리의 작전임을 뒤늦게 알게 된다. 가까스로 죽음의 위기를 모면한 찰리는 반려견 보호 센터에 갇히는 신세가 되고 만다.

 

▲ <프린스 코기> 스틸컷.     © (주)이수C&E



<프린스 코기>는 크게 두 가지 포인트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첫 번째는 보기만 해도 웃음이 피어나는 귀여운 웰시코기 캐릭터다. 사랑스런 하트 엉덩이를 흔들며 여왕에게 돌아가기 위해 분투하는 렉스의 모습은 보는 것만으로 미소를 짓게 만든다. 평상시에 느긋한 성격이지만 훈련 때 빠른 움직임을 지니고 있고 자기영역에 대한 경계심이 많은 웰시코기의 성향을 잘 살려냈다는 점도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여기에 뛰어난 두뇌로 작전을 지휘하는 완다, 잠시도 쉴 틈을 주지 않는 수다쟁이 잭, 큰 덩치와 달리 여린 감수성을 지닌 버나드, 군대 말투로 예상치 못한 웃음을 주는 벤, 반전 매력을 소유한 빅 등 다양한 반려견 캐릭터는 각자의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으며 '댕벤져스'의 위력을 보여준다.

 

두 번째는 현실을 반영한 예기치 못한 웃음폭탄이다. 애니메이션은 실제 웰시코기를 사랑하는 현 영국 여왕인 엘리자베스 2세를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남편인 필립 역시 등장한다. 이런 현실을 반영한 리얼 웃음코드는 미국 대통령이 등장하는 순간 빵빵 터진다. 도널드 트럼프와 아내 멜라니아의 등장은 그 자체만으로 폭소를 유발하고 안하무인인 트럼프의 성향을 그대로 드러내는 장면들은 재미를 준다.

 

▲ <프린스 코기> 스틸컷.     © (주)이수C&E



벤 스타센 감독의 '버킹엄 궁전과 여왕의 코기를 사실적으로 재현하고 싶었다'는 말처럼 디테일적인 측면을 살리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이런 현실성은 애니메이션이 지닌 과장과 어색함을 탈피하며 어린이 관객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웃음 포인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똑똑한' 웰시코기의 기발한 행동을 통한 위기탈출과 어린이 애니메이션에 어울리는 용기와 우정을 메시지로 넣으며 주제의식을 뚜렷하게 만든다. 기존 애니메이션이 어린이냐 성인이냐 그 관객층을 정해 강도를 조절했다면 이 작품은 귀여운 캐릭터와 신나는 모험은 어린이 관객에게, 능글맞은 유머와 현실에 기반을 둔 풍자는 성인 관객에게 어필하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사투리부터 군대 말투까지 캐릭터에 따른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수 있는 더빙을 통해 재미를 더한다. 기존에 어린이 관객에게 맞췄던 전형적인 캐릭터성에서 벗어나 더 높은 연령대가 공감할 수 있는 더빙을 보여준다. 캐릭터와 리얼리티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객층을 잡으려는 섬세한 장치가 인상적인 영화라 할 수 있다.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