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애니메이션의 저력, 극장판에서 폭발하다

[프리뷰]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 / 2월 13일 개봉

김준모 | 기사승인 2020/02/14 [11:44]

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애니메이션의 저력, 극장판에서 폭발하다

[프리뷰]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 / 2월 13일 개봉

김준모 | 입력 : 2020/02/14 [11:44]

▲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 포스터  © (주)스마일이엔티



[씨네리와인드|김준모 기자97년 처음 시작된 해적 만화 <원피스>는 약 320,866,000 부가 발행되면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한 작품이다. 웬만한 베스트셀러 작품보다 높은 판매수를 기록하며 일본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으로 올라서게 되었다. 애니메이션 화 이후 극장판을 통해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시리즈는 이번 작품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를 통해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받아 온 이 작품만의 비결을 보여준다.

 

루피를 비롯한 밀짚모자 일당은 축제꾼 부에나 페스타의 초대장을 받고 세계 최고의 축제인 해적 박람회에 모여든다. 해적왕 골든 D. 로저가 남긴 전설의 보물을 찾기 위한 해적들의 보물 쟁탈전이 극에 달하던 순간 갑작스럽게 전설의 해적 더글라스 불릿이 난입해 참가자들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로저 해적선의 멤버였던 불릿은 해군에게 잡힌 뒤 악명 높은 난공불락의 감독 임펠다운에 갇혀있던 터.

 

불릿의 등장으로 루피를 비롯해 보물을 찾고자 참전했던 젊은 해적들은 위기에 봉착한다. 여기에 루피 해적단은 또 다른 음모가 숨어있음을 알게 된다. 해군 중령 스모커와 대장 후지토라가 섬에 나타나면서 해군 역시 이 섬을 해적 소탕 작전의 장소로 삼았음을 알게 된 것이다. 현존하는 최고의 해적과 그 해적을 상대로 보물을 찾기 위해 분투하는 루피를 비롯한 신흥 해적단, 그들을 위협하는 해군의 존재는 극한의 긴장감을 형성한다.

 

▲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 스틸컷  © (주)스마일이엔티

 

이 작품은 세 가지 장면을 통해 원피스 팬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는 화끈한 액션을 선보인다 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보물을 찾기 위해 보인 젊은 해적들, 최악의 세대의 화끈한 레이스다.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장 루피를 비롯해 유스타드 키드, 트라팔가 로, 바질 호킨스, X 드레이크, 쥬얼리 보니 등 2년 전 샤본디 제도에서 모인 11명의 루키를 일컫는 저주받은 세대는 흰수염의 죽음 후 해적계를 이끌어갈 새로운 신흥시대로 주목받았다.

 

이들이 보물을 얻기 위해 분투하는 장면은 각자의 능력으로 큰 재미를 준다. 금속을 자유자재로 다뤄 거대한 손을 만들어 내는 유스타드 키드나 손에 닿는 존재의 연령을 마음대로(특히 어린아이로) 만들어 버리는 보니, 공룡으로 변신하는 X 드레이크 등 각자의 능력을 활용해 화려한 액션을 선보인다. 이들이 불릿과 대결을 펼치는 장면은 다채로운 액션 장면으로 눈을 뗄 수 없는 매력을 선사한다.

 

▲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 스틸컷  © (주)스마일이엔티

 

두 번째는 조로와 후지토라의 대결 장면이다. 한때 애니메이션 캐릭터 중 결혼하고 싶은 남자 2위에 뽑힐 만큼 높은 인기를 지닌 조로는 근엄하고 끈기 있는 모습으로 원피스 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런 그가 새로운 해군 대장 후지토라와 대결을 펼치는 모습은 꽤나 인상적이다. 후지토라는 기존 해군 대장들과 달리 투철한 정의관을 지니고 있으며 조직이 아닌 신념에 따라 움직이는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 두 캐릭터의 대결 장면은 화끈한 검술 대결뿐만 아니라 가장 남성적인 매력이 강한 두 캐릭터의 충돌로 강인함을 표출해낸다. 이제는 선장급 무력을 갖춘 조로의 성장이 보이는 화려한 검술은 그 파괴력을 자랑하며 조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액션을 보여준다. 여기에 조로의 라이벌이자 스승이라 할 수 있는 미호크의 등장은 호기심을 더한다.

 

▲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 스틸컷  © (주)스마일이엔티

 

세 번째는 불릿과 드림팀의 대결이다. 압도적인 강함으로 섬을 쑥대밭으로 만드는 불릿에 맞서 팀을 뭉쳐 대항한다. 루피와 트라팔가로, 보아 핸콕, 스모커, 사보, 크로커다일로 이뤄진 팀은 최악의 세대와 칠무해, 해군, 혁명군의 조합으로 기존 애니메이션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별한 조합을 선보인다.

 

악마의 열매에 따른 색체적인 표현도 인상적이다. 매료매료 열매의 보아 핸콕의 능력이 분홍색으로 표현되는가 하면 각각 연기와 불 열매 능력자인 스모커와 사보의 합동 공격은 하얀색과 빨간색의 조합으로 색체적인 매력을 보여준다. 이제는 고무고무 열매의 능력이 상상을 초월하게 성장한 루피의 힘 있는 액션 역시 관람 포인트라 할 수 있다.

 

<극장판 원피스 스탬피드>는 원피스 시리즈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사랑에 빠질 수 있는 극장판이다. 시리즈의 역사를 응축한 캐릭터들의 총집합과 이들의 콤비플레이, 화끈한 액션과 특유의 개그코드는 왜 20년 넘는 시간 동안 기복 없이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증명해낸다.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김준모
씨네리와인드 기획취재부
rlqpsfkxm@cinerewind.com

Read More

  • 도배방지 이미지

원피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