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연기론 담은 '배우 이병헌', 26일 출간된다

박지혜 | 기사승인 2020/11/18 [11:48]

이병헌 연기론 담은 '배우 이병헌', 26일 출간된다

박지혜 | 입력 : 2020/11/18 [11:48]

▲ '배우 이병헌' 표지.  © 백은하 배우연구소

 

[씨네리와인드|박지혜 기자] 국내 최초의 배우 연구 서적인 '배우 이병헌'이 오는 26일 출간된다.

 

'배우 이병헌'은 1991년 데뷔 이후 30년간 활동한 이병헌에 대한 연기론과 20년간 저자의 기자 생활을 통해 목격한 배우의 진화, 그리고 이병헌 본인 및 다양한 동료의 인터뷰를 포함해 1년 간 수집하고 분석한 객관적이고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배우 이병헌'은 백은하 배우 연구소장이 앞으로 집필할 배우학을 표방한 액톨로지(Actorology) 시리즈의 첫 번째 편으로, 지금껏 국내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배우학의 첫번째 배우로 이병헌을 선정해 그의 연기와 인생에 대해 집중적으로 돌아보는 내용을 담았다. 

 

책은 '공동경비구역 JSA'부터 '남산의 부장들'까지 이병헌이 출연한 대표작들을 샅샅이 해부하고 개별 캐릭터 창조에 대해 배우가 직접 이야기하는 Anatomy(연기 해부), 배우 송강호, 전도연, 감독 김지운, 매니지먼트사 대표 손석우 등 오랜 시간 함께한 동료들의 솔직한 인터뷰가 담긴 Collaboration(동료들), 배우 이병헌의 스타성과 흥행성을 객관적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한 Analysis(스타분석), 그리고 배우 이병헌의 어디에서도 들려준 적 없는 진솔한 인터뷰를 담은 Interview(인터뷰), 마지막으로 영화평론가 피어스 콘란과 배우연구자 백은하가 쓴 본격 배우론 Byunghunology(이병헌론)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병헌의 30년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채웠다.

 

이병헌을 분석한 책 '배우 이병헌'은 배우 연구의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 배우학을 도입한 첫번째 시도로서 독자들의 기대감을 더한다. 책은 공영방송 공채 탤런트로 시작해 충무로 르네상스, 한류 열풍, 할리우드 진출을 거쳐 레거시 미디어와 뉴 미디어를 유연하게 오가는 배우 이병헌에 대한 미시적 접근과 분석을 통해 지난 30년의 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변화와 확대를 거시적으로 통찰한다.

 

책의 저자인 백은하 배우연구소장은 "배우를 연구하는 다면적이고 다층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하기에 이병헌은 동시대 배우들 중 가장 최적의 배우"라고 소개했다.

 

오는 19일 오전 10시,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배우연구소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하는 도서 '배우 이병헌'은 26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박지혜 기자| myplanet70@cinerewind.com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박지혜
씨네리와인드 온라인이슈팀
myplanet70@cinerewind.com

Read More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