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기다려온 블랙 위도우의 이야기, 비로소 캐릭터가 완성됐다

[프리뷰] '블랙 위도우' / 7월 07일 개봉 예정

장연희 | 기사승인 2021/06/30

오래 기다려온 블랙 위도우의 이야기, 비로소 캐릭터가 완성됐다

[프리뷰] '블랙 위도우' / 7월 07일 개봉 예정

장연희 | 입력 : 2021/06/30 [10:56]

▲ 영화 '블랙 위도우' 포스터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 영화는 관객들이 전혀 알지 못하는 나타샤의 모습을 파헤치는 작품이다그녀의 가족사랑열정을 파헤쳐서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_케이트 쇼트랜드 감독

 

[씨네리와인드|장연희 리뷰어]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각자의 신념에 따라 결국 뿔뿔이 흩어지고 만 어벤져스. 블랙 위도우(나타샤 로마노프)는 캡틴 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가 공항을 떠날 수 있게 해 준 대가로 몸을 숨겼으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세상이 타노스의 침공에 맞설 영웅을 필요로 할 때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케이트 쇼트랜드 감독의 손을 거쳐 제작된 <블랙 위도우>는 두 사건 사이에 나타샤가 어떤 시간을 보냈는지 보여주는 영화이자 지난 10년간 베일에 싸여 있던 나타샤 로마노프한 사람에 대한 영화이다.

 

나타샤 로마노프의 과거는 그동안 전면에 드러난 적이 없다. 어벤져스를 만나기 전까지는 가족이라고 부를 만한 존재가 없었고, 레드룸에서 양성되어 임무를 수행하며 살아온 러시아의 스파이라는 것만 단편적으로 알려졌을 뿐이다. 그가 훈련을 받았던 레드룸에서는 수많은 여자아이들이 조종과 개조를 당해 위도우가 된다. 이런 과거를 두고 그는 스스로 아무것도 없었다.’고 말한다.

 

스파이이자 킬러로 길러져 수많은 임무를 수행했었으나 그는 어두운 과거에서 손을 떼고 세상을 위해 싸우는 어벤져스가 되었고, 어느 한 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부유하던 나타샤에게 어벤져스는 집이자 가족이 되었다. 그렇게 레드룸과의 질긴 인연이 끝났다고 생각했으나 어벤져스가 잠시 해체되고 나타샤가 몸을 숨긴 사이 그의 앞에 레드룸이 다시 등장한다. 레드룸의 숨겨진 음모와 실체를 알게 된 나타샤는 지금까지 잘못된 선택만 해오던 과거를 바로잡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자신이 블랙 위도우가 된 출발점으로 돌아가고자 한다.

 

▲ 영화 '블랙 위도우' 스틸컷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관람 포인트 》

 

첫째, ‘인간나타샤 로마노프

 

어벤져스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위기를 맞고 극복하는 과정까지 그 모든 시간들에는 언제나 나타샤 로마노프가 있었고, 그는 어벤져스의 문제 해결사였다. 레드룸의 스파이이자 암살자에서 세상을 구하는 쉴드의 영웅이 되기까지 그는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졌을 것이다. 세상이 원하는 요원 로마노프와 진짜 나타샤 로마노프사이에서 진정한 자기 자신을 찾기 위한 고민과 노력, 후회의 흔적들이 <블랙 위도우>에 담겨있다. 그러니 나타샤 로마노프라는 이름 앞에 놓인 여러 수식어들을 모두 내려놓고 한 인간으로서의 나타샤가 자신의 미래를 결정하는 성장과 치유의 과정들을 따라가 보길.

 

둘째, 심장을 뛰게 하는 액션 블록버스터

 

캡틴 아메리카와 더불어 블랙 위도우는 특수한 슈트나 초능력 없이 오로지 자신의 능력으로 맨 몸 전투에 임하는 캐릭터다. 때문에 이번 솔로 무비에서는 과연 어떤 액션을 보여줄지 기대하는 관객들이 많을 것이다. 단언컨대 상상 그 이상의 액션이라고 말하고 싶다. 배우들이 입을 모아 이야기할 만큼 이 영화 속 액션은 리얼이며, 지금껏 나타샤가 보여준 모든 액션들의 총집합체이다.

 

 

스칼렛 요한슨의 액션뿐만 아니라 장갑차를 활용한 추격전, 플로렌스 퓨, 레이첼 와이즈, 데이빗 하버 등 배우들이 직접 소화한 많은 액션 장면들, 그리고 춤을 추듯 매끄러운 배우들 간의 합은 액션의 진수가 무엇인지 느끼게 해 준다. 이번 영화에서 액션은 단순한 볼거리를 넘어 스토리의 연결 선상에 있으니 시시각각 변하는 몸짓 하나하나에 집중해보면 재미가 배가 될 것이다.

 

셋째, 마블의 영원한 히어로

 

지난 2019<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 나타샤를 떠나보냈을 때, 10년간 활약한 캐릭터의 퇴장이라기에는 무연함을 느낀 팬들이 많을 것이다. <블랙 위도우>는 그의 지난 선택을 이해하게끔 도와주고, 아쉬웠던 부분을 채워준다. 특히나 1년을 기다려온 개봉인 만큼, 그 기다림을 모두 충족시켜주기에 충분한 영화다. 오랜 영웅인 블랙 위도우를 통해 그간의 시간들과 MCU의 새로운 페이즈의 시작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 영화 '블랙 위도우' 스틸컷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보도자료 및 제보cinerewind@cinerewind.com

장연희
씨네리와인드 객원취재부 기자단 5기
cinerewind@cinerewind.com

Read More

  • Posted 2021.06.30 [10:56]
  • 도배방지 이미지